본문 바로가기
개발일지/Django

Django - ModuleNotFoundError: No module named 'rest_framework.autotoken'

by 개발에정착하고싶다 2022. 10. 23.
320x100
ModuleNotFoundError: No module named 'rest_framework.autotoken'

라는 에러가 떴다.

 

도대체 뭘까? 싶어서 코드를 보고 또 봤다.

하지만 결과는 똑같았다.

 

여러가지 뜯어보고 고쳐보다가

프로젝트 단위의 settings.py의 INSTALLED_APPS

영역에 내가 추가해줘야하는게 있을까 싶어서 구글링을 해봤고

rest_authtoken

을 입력해주라고 했다.

 

그래서 입력했더니 이번에는

ModuleNotFoundError: No module named 'rest_authtoken'

이라고 떴다.

 

이상함을 감지했고, rest_authtoken을 삭제해줬다.

동시에 나는 auto라는 단어에 익숙해져있지만

auth라는 단어가 serializer에서는 계속해서 쓰였던게 기억이 났고

rest_framework.authtoken

으로 변경해줬다.

 

migration 생성도 잘 되었고 migrate도 잘 되었다.

 

auth는 '인증'이라는 뜻이였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