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일지/Django

Django - RESTframework (JSON 정보 400 에러 및 해결)

by 개발에정착하고싶다 2022. 10. 22.
HTTP 400 Bad Request
Allow: GET, POST, OPTIONS
Content-Type: application/json
Vary: Accept

{
    "detail": "JSON parse error - Expecting property name enclosed in double quotes: line 2 column 1 (char 2)"
}

이런에러가 뜨더라.

나는 잘 입력한 것 같은데

 

{
'bid': 1,
'title': '처음 만나는 AI 수학 with 파이썬',
'author': '아즈마 유키나가',
'category': '프로그래밍',
'pages': 308,
'price': 20000,
'published_date': '2021-01-30',
'description': '인공지능을 공부하는데 필요한 기초 수학개념을 한 권에 모았다!'
}

이렇게 입력했었다.

 

원인은 '싱클 코테이션'을 사용했기 때문이였다.

 

나에게 익숙한 파이썬 언어및 기타 언어에서는 대부분 '로 싱글코테이션을 쓰든 "로 더블코테이션을 쓰든

작동이 잘 되었는데

JSON은 오직 더블코테이션만 지원한다고 한다.

 

심지어 에러 메세지에도

"Expecting property name enclosed in double quotes"

 

편하게 직역하자면 '감싸고 있는 것을 더블 쿼트(더블코테이션)으로 감싸주길 기대한다.

뭐 이런식으로 나와있다.

 

기존의 싱글코테이션을 더블코테이션으로 변경해줬더니 잘 작동 되었다.

새삼 영어만 잘 할줄 알아도 프로그래밍은 많은 어려움이 해결되겠구나. 라는 것을 알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