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일지

2022.01.11 패스트캠퍼스 메가바이트 스쿨 도전중

by 개발에정착하고싶다 2022. 1. 11.
320x100

일기에 써놓긴 했지만 7월 말 까지 마무리 되는 과정을 급하게 찾던 와중

다행인지 "패스트캠퍼스 메가바이트 과정의 데이터 분석가 취업 완성" 과정에 이미 신청해둔게 있었다.

 

그리고 여러가지 전화로 문의를 해보니 난이도도 내가 하기에 좋을것 같았다.

 

여러가지 서류를 작성하고 자기소개서를 포함한 3개의 서류를 제출했더니 시험을 보더라.

 

처음이 엑셀.

이거는 다행히도 7년전에 컴활 1급을 준비했었어서 어렵지 않게 해결할 수 있었다.

 

문제는 다음인 SQL

이거는 구글링 해도 내가 필요한 정보를 못찾겠고

전혀 문외한인 영역이라 전체 틀릴것은 알지만 파이썬 풀듯이 풀었다;

마지막 문제는 모름이라고 적어서 쓰고 ㅠㅠ

 

다음은 통계학 관련 문제가 나오는데 이것도 영어 약간 알고 상식만 있으면 가볍게 풀수있는 문제라 좋았다.

 

SQL.... 하... 진짜 PTSD 오네..

이번에도 시험 떨어지면 국비지원계열에선 거의 할게 없는뎅...

시험이 있는건 불만스럽지만

역설적으로 시험이 있어서 좋다.

왜냐하면 "다 해줄게요", "괜찮아요"라고 했다가

신청 이것저것 다했더니 전혀 안그런 상황이면 다시 발 빼기도 서로 얼굴 붉혀야 하니깐...

 

암튼 다들 화이팅

나의 결과는 내일 비대면 면접으로 갈음될것같다.

(비대면 면접이라도 있으면 다행이지... 앨리스는 아마 정답률 35%정도라서 광탈당하고 면접도 못봤음..)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