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일지/Django

Django - TemplateSyntaxError at /Invalid block tag on line 10: 'static'. Did you forget to register or load this tag? - 해결

by 개발에정착하고싶다 2023. 1. 23.
TemplateSyntaxError at /
Invalid block tag on line 10: 'static'. Did you forget to register or load this tag?

라는 에러가 떴다.

 

TemplateSyntaxError가 뜬 것은 차라리 해결방법이 좀 더 간결하기는 하다.

 

첫번째로 확인해볼 사항은

 

해당 에러가 발생한 html 파일의 최 상단 즈음에

{% load static %}

이게 있는지 없는지 체크한다.


두번째로 확인해볼 사항은

"에러메세지를 잘 확인해보자."이다.

 

에러메세지를 볼 경우, 1번의 경우에는 해당 문제가 발생한 경로

2번의 경우에는 해당 문제가 발생된 경로 안의 파일 중에서 구체적으로 어디가 잘못되었는지 붉은색으로 표시가 된다.

 

이 경우는 우선 내가 탬플릿 태그를 {%%}이런식으로 열고 닫는게 잘 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이 첫번째이고

 

두번째로는 내가 주석처리 한 탬플릿 태그 들이 짝이 안맞는지도 확인을 해야한다.

가령 예를들어서 나는 주석처리를 했는데 {% bloack %}이라고 endblock과 같이 짝으로 써줘야하는 거에 있어서

짝은 지워버리고 block만 주석처리할 경우에도 저런 에러가 생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