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일지/Java

java: unclosed character literal

by 개발에정착하고싶다 2024. 8. 1.
320x100

java의 오류는 너무 오랫만에 봐서 그런지, 그냥 처음 시작한다고 봐야 될 것 같다.

 

내가 작성한 출력 지문은 아래와 같았다.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ystem.out.println('hello java');
    }
}

 

그랬더니 결과는

 

java: unclosed character literal를 비롯해서 4개의 에러가 떴다.

 

 

말이 4개지 문법이 문자가 닫히지 않는 오류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사실 이 아무것도 아닌 문장을 봤을때는 "또?", "뭐 하나 그냥 되는게 없네"라고 생각하며 역시 다시 하질 말았어야하는 생각도 들었다.

하지만, 이런 작아보이는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데, 큰 문제는 어떻게 해결을 할까 싶어서 해결해보려고 했다.

 

파이썬에서는 ''로 닫아도 작동이 되었던 부분이, 이 에러메세지와 더불어서 이전에 학습된 초보 영상을 보자면,

자바에서는 문자열을 닫을때 ""로 닫아줘야 작동된다더라. 라는 말이 문득 생각났다.

그렇게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ystem.out.println("hello java");
    }
}

 

로 변경해준 후에 실행했더니

이렇게 시작된 문제를 해결했다.

 

다시 시작했고, 다시 발생한 문제를 정말 오랫만에 해결한 느낌이라 감회가 새로웠다.

새로운 시작이고, 새로운 문제해결의 시작이였다.

300x250